"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소액결제 사기 당했다면? 당황하지 않고 환불받는 3단계 긴급 대처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액결제 사기 당했다면? 당황하지 않고 환불받는 3단계 긴급 대처법

by hjjo1 2025. 9. 15.
반응형

"이미 당했다면?" 당황하지 않고 환불받는 3단계 긴급 대처법

혹시 모르는 사이에 소액결제가 되어버렸나요? 절대 당황하지 마세요. 소액결제 사기 피해는 적절한 절차를 밟으면 충분히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피해 사실을 인지한 순간부터 즉시 아래의 3단계 긴급 대처법을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단계: 즉시 통신사 고객센터에 '소액결제 차단' 및 신고

피해를 인지하는 즉시 사용 중인 통신사의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전화하세요. 최대한 빨리 소액결제 전체 차단을 요청하고, 알 수 없는 결제 내역을 확인합니다. 이 과정에서 결제된 서비스명, 금액, 날짜 등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문의 시 핵심 사항]

  • 결제된 내역에 대한 **결제번호**와 **결제대행사** 정보 확인
  • 향후 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소액결제 차단** 요청

2단계: 가까운 경찰서에 '사건사고 사실확인원' 발급받기

통신사 고객센터 신고 후,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해 피해 사실을 신고하세요. 경찰서에서 발급받는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은 결제대행사에 환불을 요청할 때 필요한 공식적인 증거 자료입니다. 금액이 소액이라도 반드시 신고해야 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경찰서 방문 시 준비물]

  • 신분증
  • 통신사에서 확인한 피해 내역 (결제번호, 일시 등)

3단계: 결제대행사를 통한 최종 환불 절차 진행

경찰서에서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발급받았다면, 이를 가지고 피해가 발생한 결제대행사에 환불을 요청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결제대행사는 경찰서 확인원이 제출되면 사기 피해를 인정하고 환불을 진행합니다. 결제대행사는 보통 문자나 통신사 앱의 결제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결제대행사 고객센터]

  • 다날: 1566-3355
  • KG이니시스: 1661-8664
  • NHN KCP: 1544-8667

피해를 당하기 전에 미리 예방하고 싶으신가요?

▶️ 소액결제 피해 예방 가이드 바로가기

소액결제 사기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메인 가이드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피해 완벽 가이드 보러가기
반응형